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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Ngui] Ngui 텍스쳐 마스킹 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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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xture Masking Shader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이제 Panel SoftCliping 말고도 UITexture를 통해 원하는 모양으로 mask 할 수 있습니다.
1. BasicResource/Shaders , BasicResource/Materials에 Ngui마스킹에서 쓸 두 개의 메테리얼과 쉐이더가가 있습니다.
2. 일단 이를 쓸 때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부모 패널의 Cliping 속성입니다.
여기서 Clipping이 None과 SoftClip이 있습니다. 이 속성에 따라 안에 쓰일 mask Material이 다릅니다.
None : NoneMaskClip
Sofe : SoftMaskClip
3. Mask Texture 를 메테리얼에 연결하고 shader를 설정합니다.
Shader는 속성에 맞게 Custom/SoftMaskShader 나 Custom/NoneMaskShader를 골라 설정합니다.
4. 이제 UITexture 컴포넌트에 masking될 Texture와 해당 mask material를 연결하면 끝납니다.
5. 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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