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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Ngui] Ngui 텍스쳐 마스킹 하기~ 본문

Unity3D

[Unity Ngui] Ngui 텍스쳐 마스킹 하기~

아낙시만더 2015. 3. 25. 1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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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자료 

Texture Masking Shader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이제 Panel SoftCliping 말고도 UITexture를 통해 원하는 모양으로 mask 할 수 있습니다.

 

1.     BasicResource/Shaders ,  BasicResource/Materials Ngui마스킹에서 쓸 두 개의 메테리얼과 쉐이더가가 있습니다.



 

2.     일단 이를 쓸 때 주의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바로 부모 패널의 Cliping 속성입니다.




           여기서 Clipping None SoftClip이 있습니다. 이 속성에 따라 안에 쓰일 mask Material이 다릅니다.

           None : NoneMaskClip

           Sofe  : SoftMaskClip      

3.     Mask Texture 를 메테리얼에 연결하고 shader를 설정합니다.

Shader는 속성에 맞게 Custom/SoftMaskShader Custom/NoneMaskShader를 골라 설정합니다.




4.     이제 UITexture 컴포넌트에 masking Texture와 해당 mask material를 연결하면 끝납니다.



 

5.     결과

   <=  



NguiMask.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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