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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4과 Unity의 작동 차이점 본문

Unreal

Unreal4과 Unity의 작동 차이점

아낙시만더 2014. 11. 25. 00: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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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4과 Unity의 작동 차이점


오늘 언리얼 프로젝트를 여러번 해본 결과

언리얼은 유니티와 매우 다르다... 

유니티 같은 경우  CameraObject가 월드에 배치되어 있어야 플레이 버튼을 눌르면 게임 화면이 보이게 된다. 없을 경우 까만 화면으로 보인다.

허나 언리얼은 다르다 언리얼은 플레이 버튼을 누르는 순간   CameraActor, GameNetworkManager, GameSession, HUD, 

GameMode, PlayerController , ParticleEventManager, PlayerCameraManager가 자동 생성된다.

그후 게임모드에 DefaultPawnClass에 셋팅되는  Pawn 클래스로 프로세싱이 되면서 게임이 시작되게 된다 해당 액터내에  CameraComponent가 있을 경우  CameraFocus 가 이동 되는것 같다. 아니면 빙의라는 것자체의 의미가 이러한 것인거 같다.

즉 무조건  PlayerController가 작동되고 게임이 실행이 되는데 빙의될 폰에 빙의 시켜주면서 게임이 시작 되는것이다.

어찌보면 융통성 없어 보이는 것 같기도 하다. 

유니티 같은 경우는 월드에 하나하나다 배치한후 컴포넌트와 각종 클래스를 작업한후 카메라를 배치하여 그것들을 연출하는 작업이라 더 직관적이다. 처음 접하는 개발자라면 유니티가 더 배우기 편할것 같다.

무조건 빙의 되면서 실행 되는것이 맞는지는 앞으로 더 알아봐야 될것 같다. 

아직 모르는 점이 많기 때문에 잘못된 것일 수도 있다.


▶ 이외 알게 된점


언리얼 프로젝트는 코드 단위 모듈들과 아트에셋, 사운드, 그리고 환경 설정으로 구성된다.

언리얼 플레이시 씬 아웃라이너의 오브젝트를 건들지 말자 정지 버튼을 누르면 죽는다 ㅜㅜ

클래스 지울 때에는 그냥 탐색기를 통해 지우고 에디터를 끄고 프로젝트 리빌드후 다시 에디터를 키고 새로 비주얼 스튜디오를 열어야 제대로 삭제 인식이 된다... 아직 언리얼 .. 많이 불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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