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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Summit 2014 본문

Unreal

Unreal Summit 2014

아낙시만더 2014. 7. 19. 11: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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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모바일 빌드시 30mb 가량 오오

2. 모바일 최적에 많이 힘쓰는듯


3. 인터렉티브 Ui

 slate 를 이용하여 안터랙티브 한 ui작업가능 멋지다!!! 비주얼 코딩은 없다 프로그래머가 작업을 해야됨 그래서 새로운 umg 틀을 지원하여 이를 독립시키고 멋진 ui 가능하겠굼돰

- composition 

위젯이 위젯을 포함함 부모 오브젝트를 중삼으로 위젯을 포함 시켜 빠른 작업 가능하게 해줌 내부 위젯을 위치 마진등 속성을 조정 가능하다 코딩없이 ui조정 가능 하게된다고 함 멋지다!!!

- Automatic layout

        랄레이티브한 레이아웃 설계가능 편리하다!

-2d transforms 지원 +애니메이션+블루 프린트 + 메터리얼 작업을 통해 멋진 ui를 만드세요.


!! 가방 찾는다고 한 색션 ㅜㅜ  날림 젝일 모바일 랜더링 최적화

 

4. 모바일 디바이스 최적화 관련 정보 사례 (soul)

- 초당 30프레임 500드로우콜 30-40만개 풀리곤(아이폰5s 갤럭시5)

- forwordrendering 사용됨 

- 머테리얼 파이프라인 gigs 쉐이더 

- image based light picture

-mipmap

-cube map 128*128size

-memory 

- terrain 자동lod 

-각각 디바이스에 통용되는것 분류되는것을 명확히 해서 개발을 시작하면 장점이 있을꺼 같군

- ios8 metal 로 그래픽이 바뀜


5. 쿠킹 팩키징 디바이스 빌딩 과정 앱스토어에 올라가

- 아이폰 개발시 개발자 계정이 있어야 됨 key certificate 가 있어야 됨

-  certification 자동 적용 툴아 있음 csr 파일 생성

- csr 셋팅후 기본 랩 설정 과장을 애플 디밸로퍼애서 적용한다. 입 아이디를 해야 안압 발랑맟 게임 센터 연동 가능

-Plist 설정 필요

살행시 쿠킹: 배포 버전으로 빌드 리소스 변경 시간 처음에 오래 걸림
패키징 프로젝트
안드로이드 obb

6. 언리얼 중요 게임 오브젝트 구성 요소들
-액터, 컴포넌트, 게임모드 , 폰, 캐릭터, 컨트롤러, 허드(HUD), 2d툴
1>액터 
- 맵에 배치 될수 있는 모든 게임 요소
- 맵에 위치되는 기본정보(컴포넌트)를 가지
2> 컴포넌트
- 특별한 기능과 값을 가지는 오브젝트 형식
- 액터가 컴포너트를 가지고 그 컴포넌트를 악어의 특징이 정의됨
3> 블루프린트
- 아마 만들어진 기본 액트 를 이용해서 만드는 나만의 액터
- 액서 의 특징을 결정하는 컴포넌트들을 마음대로 조립해서 내가 원하는 특성을 가진 액터생성가능
- 눈으로 보이는 정도의 수준을 넘어서 코딩 없이 프로그램 오직 구성 가능
4> 게임 모드
- 어떻게 게임이 시작 되어서 어떤 규칙으로 개임이 진행되고
어떤 조건이면 게임이 종료 되는지 액터로 정의 할수 있음 총괄 매니져
가볍게 기본조건을 설정할수 있다. 
pawn-character,hud, playercontroller-AIcontroller, spectator, gamestate
Pawn- 게임에 등장하는 탈것
5>hud
- 화면에 게임의 정보를 포함한 ui 표시를 방법을 정의하는 오브젝트
6>spectator
- 게임에서 관찰자 모드 일때 사용하는 폰을 정의
7> GameMode
-네트워크게임에서 틀라이언트가 알아야 하는 개임정보를 관리 하기. 위한것
8> 개임 모드 설정 방법
- 프로젝트 셋팅
9> paper 2d
- ue4 공식 2d 개임 재작툴
-animsprite 자동 분활됨
- 콜리더 영역, 드로우 영역 지정 가능
- flipbook-pp: 분활 된 이미지를 통해 애니매이션을 나눌수 있음 속성 지정 가능

7. 블루프린터 사용
해당 매쉬에연결돤 이벤트에 tick 이벤트를 보내어 매프레임 작동 시킨다
해당 노드들을 범위로 묵어 주석을 달수있다.
입력 이벤트때 움직일 애들은 해당 입력 tick을 받아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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