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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저두 오토게임 나뿌지 않게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게임 즐기는 방식이 다르고 라이트 유저도 있으니깐요..
어느 정도 유저와의 소통도 필요 하다고 생각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게임을 만들때 개발자들은 자기가 원하는 방향의 재미를 가진 컨텐츠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 방향은 아이덴티티를 가지겠금 만들어 진다고 생각하고요...
그런데 그런것에 까지 영향을 주는 테클 을 걸어대니 문제 인겁니다.
결국 회사는 유저들의 호응과 돈을 벌기위해 그 게임을 고치고 막상 유저들은 그걸 플레잉 해보니
생각 보다 이상하다 하고 망트리 탈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경우는 저의 치우친 생각 일수도 있겠지만....
제 결론은 회사가 소통은 하되 본연의 재미를 잃지 않고 유지해 가는 게 중요 하다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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