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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미니고어 만들기2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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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refab
- 게임오브젝을 구성과 모양을 저장해서 재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게임오브젝을 리소스로 만든다.)
게임오브젝트 중 파란 색이 들어오는것은 prefab의 오브젝이다.
게임오브젝트 중 파란 색이 들어오는것은 prefab의 오브젝이다.
2. 접근한정자
3. Camera
4. 3D 설계 수학
5. 배경
private는 : 속성에서 숨겨 사용을 못하게 한다.
public : private가 없으면 public이며 게임 오브젝에 속성으로 나타난다.
3. Camera
ViewportToWorldPoint : Transforms position from viewport space into world space.
- 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바꿈
ScreenToWorldPoint : Transforms position from screen space into world space.
-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바꿈
ScreenToViewportPoint :Transforms position from screen space into viewport space.
- 스크린 좌표를 뷰폴트 좌표로 바꿈
4. 3D 설계 수학
1)Vector - 좌표
2)Matrix - 행렬
3)Quaternion - 각도 // 거의 쓸일없음
5. 배경
Mesh Collider - plane에 대한 이벤트를 체크 하고 충돌과 효과를 준다.
Mesh Renderrer - plane에 대한 그래픽적 작업을 한다.
ps. 이둘을 잘 확인하여 bg맵을 만들어야 한다. 맵을 만들때 충돌 이벤트가 있는 부분은 따로 Collider로 만들어주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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