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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Mecanim 본문

Unity3D

[Unity3D]Mecanim

아낙시만더 2013. 11. 6. 15: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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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1. 오브젝에 Adaptor설정 

->Animation없어도됨

->rig->humanroid>Crate from this model ->Apply

->조건: 오브젝구조가 Mecanim humanroid 조건과 같아야됨 

->Adaptor Definition: Crate from this model 를 선택후 Configue를 눌러 Adaptor의 기본셋팅을 설정 T-pose 해야됨 

2. AnimationClip 준비 RigidBody, CharacterControll로 부착 RigidBody는 고정 Mass 60

3. Adaptor설정된 오브젝을 씬에 올리면 Animator컴포넌트가 부착되어있다

4. Animator에 애니메이션을 컨트롤할 AnimatorController를 생성해 링크해준다.

5. AnimatorController는 layer, 변수, state, Blanding Tree,Transition,Condition 으로 구성된다.

6. 각 state나 Blanding Tree는 Transition,변수,Condition으로 flow로 변화된다.

7. layer를 추가하고 AdaptorMask를 통해 해당 부분에 복합적 에니메이션을 줄수있다.

8. script상에서 Animator.StringToHash("Base Layer.상태");로 상태 정수(식별자)를 가져올수 있고 m_Anim.Set함수로

   조건이 되는 변수들을 조정할수 있다.

9. AnimationClip 상에서 Body,Transform Mask 적용과 Curves를 통해 Animation프레임당 해당 콜리더의 크기나 중력 적용을      조절할수있다. 조절 하기위해선 값 변수와 스크립트상에서 Animation에서 얻어온 값으로 해당 콜리더나 중력값을 적용 

    Root Transform(방향, 회전, 크기)도 수정가능

10. IK는 SetLookAtPosition(TargetPos)를 통해 해당 방향으로 처다보게 할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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