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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자연스럽게 오브젝 회전하기. 본문

Unity3D

[Unity3D]자연스럽게 오브젝 회전하기.

아낙시만더 2012. 7. 3.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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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을 자연스럽게 하는 소스 일단 바라보게될 방향의 Quaternion(회전)을 뽑아내고 

Quaternion.Slerp를 이용하여 회전을 하게한다.

Quaternion.Slerp 아래와 같이 레퍼런스에 정의 되어있다.


static function Slerp (from : Quaternion, to : Quaternion, t : float) : Quaternion


즉 from에서 to의 방향으로 각도 회전을 하게되는데 그 회전속도는 t가 결정한다. Time.deltaTime을 하면 프레임당 시간으로 회전을 하지만 damp 타임을 곱해주어 속도 조절을 할수 있게 한다.

var damp:float =6.0f;
var rotate:Quaternion;
function Update(){  
rotate = Quaternion.LookRotation(direct);
this.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his.transform.rotate,Time.deltaTime * damp);
}

ps. Quaternion이란 무엇인가 아래를 참조하자.

보기1

보기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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