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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자연스럽게 오브젝 회전하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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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브젝을 자연스럽게 하는 소스 일단 바라보게될 방향의 Quaternion(회전)을 뽑아내고
Quaternion.Slerp를 이용하여 회전을 하게한다.
Quaternion.Slerp 아래와 같이 레퍼런스에 정의 되어있다.
static function Slerp (from : Quaternion, to : Quaternion, t : float) : Quaternion
즉 from에서 to의 방향으로 각도 회전을 하게되는데 그 회전속도는 t가 결정한다. Time.deltaTime을 하면 프레임당 시간으로 회전을 하지만 damp 타임을 곱해주어 속도 조절을 할수 있게 한다.
var damp:float =6.0f; var rotate:Quaternion; function Update(){ rotate = Quaternion.LookRotation(direct); this.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his.transform.rotate,Time.deltaTime * damp); }
ps. Quaternion이란 무엇인가 아래를 참조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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