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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actoring 1일차 맛보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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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팩토링이란?
리팩토링은 겉으로 드러나는 코드의 기능은 바꾸지 않으면서 내부 구조를 개선하는 방식으로 소프트 웨어 시스템을 수정하는 과정이다. 버그가 생길 가능성을 최소화 하며 코드를 정리하는 정제 된 방법이다.
1. 메서드 추출 기능, 기능 재분배 : 다른 코드와 연동하거나, 이리저리 옮기기에 용이 해진다.
2. 변수명 수정 : 개발자가 알아보기 좋게 작성한다.
3. 메서드 이동 : 클래스의 속성을 사용하는곳에 있겠금 해당 클래스로 이동한다.
4. 테스트 기반 코딩을 하라.
5. 임시 변수를 메서드 호출로 전환 : 임시 변수는 최대한 없애는것이 좋다. 불필요한 매개변수 전달이 늘어 날수있다.
6. 성능 문제는 이후 최적화 단계에서 고려하라.
7. 타 객체의 속성을 Switch문의 인자로 하는것은 잘못된것이다.
8. 상속 구조를 만들고 상태 패턴을 적용하여 switch문을 없앤다.
※ 상태 패턴을 적용 하려면 세가지 리팩토링 기법을 사용해야한다. 우선 분류 부호를 상태/전략 패턴으로 전환 기법을 실시해서 분류 부호의 기능을 상태 패턴 안으로 옮겨야 한다. 그다음 메서드 이동 기법을 실시해서 switch문을 클래스 안으로 옮겨야 한다 끝으로 조건문을 재정의로 전환 기법을 실시해서 switch문을 없앤다.
※ 간단한 수정 -> 테스트를 리듬처럼 반복 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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