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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3d] 미니고어 만들기2 본문

Unity3D

[Unity3d] 미니고어 만들기2

아낙시만더 2011. 7. 14. 1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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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refab

- 게임오브젝을 구성과 모양을 저장해서 재사용을 가능하게 해준다.
                 (게임오브젝을 리소스로 만든다.) 
               게임오브젝트 중 파란 색이 들어오는것은 prefab의 오브젝이다. 

2. 접근한정자

private는 : 속성에서 숨겨 사용을 못하게 한다.
public : private가 없으면 public이며 게임 오브젝에 속성으로 나타난다.


3. Camera

ViewportToWorldPoint : Transforms position from viewport space into world space.
- 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바꿈
 ScreenToWorldPoint : Transforms position from screen space into world space.
- 스크린 좌표를 월드 좌표로 바꿈
ScreenToViewportPoint :Transforms position from screen space into viewport space. 
-  스크린 좌표를 뷰폴트 좌표로 바꿈


4. 3D 설계 수학

1)Vector - 좌표
2)Matrix - 행렬
3)Quaternion - 각도 // 거의 쓸일없음 


5.  배경 

Mesh Collider     -  plane에 대한 이벤트를 체크 하고  충돌과 효과를 준다.
Mesh Renderrer  -  plane에 대한 그래픽적 작업을 한다.
ps. 이둘을 잘 확인하여 bg맵을 만들어야 한다. 맵을 만들때 충돌 이벤트가 있는 부분은 따로 Collider로 만들어주는것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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