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Do Something IT

[Unity3D] Unity3D는 어떤 언어로 개발하는 것이 좋을까? C# vs JavaScript 본문

Unity3D

[Unity3D] Unity3D는 어떤 언어로 개발하는 것이 좋을까? C# vs JavaScript

아낙시만더 2011. 7. 12. 21:47
반응형
Unity3D는 C#, JavaScript, Boo 라는 언어로 개발이 가능 하다. 문득 이것중 어느것이 가장 효과적인 코딩을 지원 해줄까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조사에 나서 보았다. 아래 그림은 외국 사이트에서 조사된 Unity3D 개발자 언어 사용 분포도이다.

 
 보는 봐와 같이 오직 c#으로만 unity3d를 구현 하는 사람들이 오직 javascript를 이용해서 구현 하느 사람들보다 근소한 차이로 많았다 그리고 Boo는 생소 하기도하고 저조해서 일단 빼놓기로 하자  javascript, c#을 둘다 사용하여 개발하는 개발자들이 있었다. 
 이 정보로 봐선 둘중 하나를 쓰던지 둘다 쓰던지를 정해야 될꺼 같다.
 국내 다른 사람들의 정보를 알아보니.


『자기가 편한 걸 쓰는 것입니다만, C#이 더 가볍습니다. 한 가지 이유로 자바에서는 형을 var로 해서 쓰는 경우가 많은데, 형을 찾는 데 걸리는 시간이 들어 일반적인 자바스크립트같은 경우 C++에 비해 20배, Unity에서 쓰는 것같은 경우 수 배 량 구동시간이 차이가 납니다. C++에서 .Net개념을 도입한 것이 C#으로, C++같이 램관리를 철저하게 하지 않고 객체지향적알고리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하여튼 요약하면 자바스크립트가 쉽긴하나 C#이 가볍고 에러도 적게나간다. 자기 편한거 쓰면 된다. 입니다』
 
라고 한다 그 즉슨 조금이나마 C#이 효율적인 코딩이 된다는 말이다.  
또 다른 의견을 들어보니

『c#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저도 자바스크립트로 했다가 후회막급입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만 길어지고, 아무튼 c# 아니면 안되는 것도 많고, 고급 프로젝트 보면 전부다 c#입니다. 』 

라고 한다. 


최근에 들어 C#자료가 많아졌습니다. C#으로 코딩하는것이 훨씬 객체 지향적 설계로 코딩하기 편합니다. 그로 가져올수 있는 이점은 다들 잘 아시라 봅니다. Javascript랑 Java랑 다른 언어입니다. 오해 마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