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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이상 봐줄수 없다!! 서울 택시 전쟁이다. 본문
서울택시 서비스 만족도평가
서울시는 이달부터 올해 말까지 4개월에 걸쳐 법인 및 개인택시를 대상으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 택시서비스 평가를 실시하며, 특히 외국인 승객들도 피커폰을 통해 동시통역서비스를 받아 만족도 조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택시서비스 평가는 ‘고객만족도 조사’, ‘조사원의 모니터링 조사’ ‘경영평가’ 3가지로 나누어 평가하며, 평가방법은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중 표본을 추출하여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하여 법인택시와 개인택시, 법인택시 업체간, 개인택시 각 지부 간에 서비스 수준(만족도)과 서비스 실태에 대하여 비교평가를 하게 된다.
택시이용 고객만족도 조사의 경우 승객 2천명을 대상으로 ▲기사서비스 ▲차량상태 ▲차량운행 ▲택시요금 등 4개 분야에서, 택시탑승 모니터링은 7,840회에 걸쳐 만족도 조사와 동일한 4개 분야에 대해 훈련받은 모니터 요원들이 조사ㆍ평가하게 된다.
또한 업체에 대한 경영평가는 운수사업법규 준수, 브랜드 콜택시 등 시의 정책참여를 평가하게 된다.
서울시는 이번 평가결과를 시민고객의 불만족 요인 파악과 개선대책 수립에 적극 활용하는 한편 상위 우수업체에 대해서는 1억6천5백만 원을 인센티브로 지급하고, 하위 업체에는 친절교육센터에 친절교육을 위탁하는 등 특별관리를 통해 서비스 개선을 도모할 방침이다.
문의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 3707-9752
서울시내에서 택시를 이용하시면서
승차거부, 합승행위, 부당요금 징수 등 위법행위를 발견할 경우엔
바로 120 다산콜센터에 신고해 주세요.
시민고객님들이 택시를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위법 행위시 해당 택시는 과태료 부과하게 됩니다...
저는 더 이상 못참겠습니다. 위법 행위 눈에 뛰는 데로 다 신고다. 혹시를 대비해서 폰에다가 소리까지 녹음 하겠다. 반말 찍찍하고 마음데로 합승시키고 승차 거부하고 부당 요금 내라는 택시 걸리기만 해라. 저는 서울 택시 서비스 업을 위해 발벗고 나설것입니다. 여러분도 동참 하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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