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Do Something IT

[Unity3D]자연스럽게 오브젝 회전하기. 본문

Unity3D

[Unity3D]자연스럽게 오브젝 회전하기.

아낙시만더 2012. 7. 3. 16:02
반응형

오브젝을 자연스럽게 하는 소스 일단 바라보게될 방향의 Quaternion(회전)을 뽑아내고 

Quaternion.Slerp를 이용하여 회전을 하게한다.

Quaternion.Slerp 아래와 같이 레퍼런스에 정의 되어있다.


static function Slerp (from : Quaternion, to : Quaternion, t : float) : Quaternion


즉 from에서 to의 방향으로 각도 회전을 하게되는데 그 회전속도는 t가 결정한다. Time.deltaTime을 하면 프레임당 시간으로 회전을 하지만 damp 타임을 곱해주어 속도 조절을 할수 있게 한다.

var damp:float =6.0f;
var rotate:Quaternion;
function Update(){  
rotate = Quaternion.LookRotation(direct);
this.transform.rotation = Quaternion.Slerp(this.transform.rotate,Time.deltaTime * damp);
}

ps. Quaternion이란 무엇인가 아래를 참조하자.

보기1

보기2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