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 안드로이드 Application Lifecycle
- php 홈디렉토리 변경방법
- tcp
- 아이패드
- 어플
- 소캣(Socket)
- 변경된 정보
- End of Darkness
- 집 정리
- 명령어
- 리눅스
- 비행기 모드
- 벨팡
- 게임
- 기업의 행포
- 스랄 특성
- 나지보 특성
- game
- 히오스
- 컬렉션 프레임
- unity
- tcp네트워크
- 포트(Port)
- 아이폰
- 안드로이드
- 자바
- Collection Framework
- 나지보
- TCP 네트워크 방식의 연결
- 에셋
- Today
- Total
Do Something IT
안드로이드 Application Lifecycle 본문
출처 : http://www.cyworld.com/kkjw1801/3690842
프로그래밍을 하면서 가장 필요한 지식중에 엑티비티 라이프 사이클을 이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느껴집니다. 그래서 책에 있는 지식과 여러 참고 자료들을 활용해서 까먹더라도 다시 볼 수 있게 해놔야 겠다.
그림) Activity 라이프사이클
Activity 라이프사이클을 구성하는 각각의 메소드들을 살펴보자. 라이프사이클에 히스토리 스택이 자주 언급되므로 생성된 모든 Activity의 히스토리 스택은 유지된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한다.
l OnCreate()
액티비티가 생성될 때 호출된다. 설정 작업은 여기서 완료되고 또한 이전에 저장된 번들형태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도 있다.
l OnRestart()
l OnStart()
Activity가 화면에 보이는 단계에서 호출된다.
l OnResume()
Activity를 사용자가 사용할 때 호출된다. (이 메서드는 액티비티가 시작하거나 재시작할 때 모두 호출된다)
l OnPause()
액티비티가 중단되거나 CPI와 다른 자원들을 요청할 때 호출된다. 이 메서드는 상태정보를 반드시 저장해야 하기 때문에 액티비티는 중단되었을 때와 동일한 상태에서 다시 시작될 수 있다.
l OnStop()
액티비티를 중단시키고 화면에서 보이지 않는 상태로 바꾸기 위해 호출된다.
l OnDestroy()
액티비티가 시스템 메모리에서 완전히 제거될 때 호출된다. OnFinish() 메서드가 직접 호출 되거나 시스템이 리소스들을 확복하기 위해 액티비티를 중단할 때 호출된다.
그림) 에서 Activityrk 시작되고 실행중일 때 다른 Activity가 시작되면 그때까지 실행되던 Activity는 pause 상태로 전환되어야 한다. Pause 상태로 존재하다가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메모리를 많이 요구하면 pause 상태에 있던 Activity는 죽을(killed) 수도 있다.
만약 pause 상태에 있던 Activity를 사용자가 선택해서 다시 포그라운드로 되돌아가면 resume 상태가 된다. 또 pause 상태에 있던 Activity가 더 이상 보이지 않으면 stop 상태로 전환된다. stop 상태에 있던 Activity가 다시 포그라운드로 되면 restart에 의해 start 상태로 돌아간다. 물론 stop 상태에 있던 Activity도 다른 애플리케이션이 메모리를 요구할 때 죽을 수도 있고, destroy 상태로 전환될 수 있다. 이와 같이 한 Activity가 시작되다가 멈추고, 다시 시작되다가 결국은 죽는 과정이 마치 라이프 사이클과 같다고해서 ‘Activity 라이플사이클’이라고 한다.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개발 넥서스원에서 테스트하기 (0) | 2010.08.19 |
---|---|
안드로이드 DB 컨트롤 (3) | 2010.07.18 |
[Android] Adapter (0) | 2010.06.25 |
[번역] 안드로이드 Drawable Mutations (0) | 2010.06.24 |
움직이는 네모 (0) | 2010.06.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