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Do Something IT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Activity 생명주기의 상세히 알아보기 본문

Android

[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Activity 생명주기의 상세히 알아보기

아낙시만더 2010. 12. 20. 11:18
반응형
안드로이드 Activity는 생명주기를 가지고 있다. 즉 생명주기에 따라 Activity는 생성되고 조작 되고 사라지게 안드로이드는 조정 하고 있다. 우리는 Activity의 생명주기를 잘알고 android application을 작성해야 될 것이다.


바로 위 그림이 Activity 생명주기이다. Activity들은 그림과 같이 생성되고 윈도우상에 맨앞에 뛰워지고 뒤로 감춰지고 그리고 멈춰지고 다시 시작되고 그리고 삭제된다. 우리들은 안드로이드를 개발하면서 이럴 경우들을 컨트롤 할 경우가 필요하다. 이를 잘 이용하면 효율적인 프로그램을 작성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다. 위 그림에서 보이는 상태에는 그를 다룰수있는 메소드들이 나타나 있다.
즉 Activity의 생명주기가 바뀔때마다 해당 메소드가 호출된다고 생각하면 된다. 각 메소드들을 살펴보자.

OnCreate()는 액티비티를 초기화 한다. 중지 했다가 재시작하는 경우라면 액티비티의 이전 상태 정보인 Bundle이 전달된다. 이정보대로 재초기화 한다.

OnStart()는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기 직전에 호출된다.

OnResume()는 사용자와 상호작용을 하기 직전에 호출된다. 이단계에서 스택이 제일위로 올라온다. 

Onpause()는 다른 액티비티가 실행될 때 호출된다. 이 단계에서 미저장한 데이터가 있으면 저장하고 애니메이션은 중지해야한다. 이 메서드가 리턴되어야 새 액티비티가 활성화 되므로 시간을 너무 많이 끌어서는 안된다.

OnStop()는 액티비티가 사용자에게 보이지 않게 될때 호출된다.

onDestroy 액티비티가 파괴 될때 호출된다. 시스템에 의해 강제 종료되는 것인지 아니면 finish메서드 호출에 의해 스스로 종료되는 것인지는 isFinishing메서드로 조사 할수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