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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구조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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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스파일 디렉토리(src)
□ 애플리케이션 패키지 이름에 따라 하위 디렉토리를 생성한다 . 패키지 안에 애플리케이션 액티비티를
위한 자바 탬플릿이 만들어진다.
■ 자동 생성 파일 (gen)
□ 리소스 레퍼런스(R.java)를 포함하는 디렉토리가 생성된다. R.java는 애플리케이션을 처음 컴파일할
때 안드로이드 SDK가 만드는 파일이다. 그안에는 난중에 살펴볼 res 디렉토리 안에 쓰는 모든
리소스에 대해 자바 코드로 된 정보가 들어있다.
■ 안드로이드 라이브러리
android.jar에 라이브러리 모듈을 볼수있다 이것은 말그대로 라이브러리다.
■ 에셋 디렉토리(assets)
애플리케이션에 넣고 싶은 파일 모음이다,
■ 리소스 파일 디렉토리(res)
□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이미지나 비트맵은 그림 리소스drawable resources에 속한다.
□ 레이아웃 리소스 layout resources는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될 때 화면을 어떻게 구성할지를
알려준다. 이 리소스는 xml파일로 되어있어 목적에 맞게 화면을 자유자재로 구성할수 있다.
안드로이드 sdk가 제공하는 기본 레이아웃을 사용한다.
□ value란 애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하는 상수나 고정된 문자열이다. 밸류를 소스코드에 넣지 않고
분리해두면 나중에 애플리케이션 커스터마이징해야 할 때 그 작업이 쉬워진다.
■ 매니페스트 파일 (AndroidManifest.xml)
□ 이 xml파일은 안드로이가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하나로 묶어 휴대폰이나 에뮬레이터에 설치할 때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려주는 파일이다.
★ 정리
MXL를 통하여 화면을 구성하여 그에 관한 모든 리소스는 컴파일시 R.java에 다 기록되게 된다. 이를
자바 액티비티 탬플릿을 통하여 액티비티 적으로 코딩을 통한 제어를 한다. 이로써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이 만들어지고나면 매니페스트 파일을 통하여 빌드하거나 설치할때 무엇이 필요한지 정의 해준다.
분리해두면 나중에 애플리케이션 커스터마이징해야 할 때 그 작업이 쉬워진다.
■ 매니페스트 파일 (AndroidManifest.xml)
□ 이 xml파일은 안드로이가 애플리케이션을 빌드하고 하나로 묶어 휴대폰이나 에뮬레이터에 설치할 때
무엇이 필요한지를 알려주는 파일이다.
★ 정리
MXL를 통하여 화면을 구성하여 그에 관한 모든 리소스는 컴파일시 R.java에 다 기록되게 된다. 이를
자바 액티비티 탬플릿을 통하여 액티비티 적으로 코딩을 통한 제어를 한다. 이로써 하나의 애플리케이션
이 만들어지고나면 매니페스트 파일을 통하여 빌드하거나 설치할때 무엇이 필요한지 정의 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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